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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진 독주회> 티켓부정예매 관련 공지
작성자
공연기획부
조회수
308
작성일
2018-06-05 16:41:49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하는 <조성진 독주회>공연에 대한 관심과 성원에 감사합니다.

 

<조성진 독주회> 공연은 매진된 상태이며, 그와 관련된 티켓 부정예매에 대해 공지드리려 합니다.

 

* 티켓부정예매관련

본 공연의 공식 예매처를 제외한 티켓판매중개사이트, 개인 블로그 판매, 불법 경로를 통한 판매 및 구입 티켓에 대한 문제 발생 시 주최/주관 및 예매처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된 피해에 대해 해결해 드릴 수 없습니다.

예매 티켓의 예매번호, 예매 내역 캡쳐 화면 등을 인터넷에 업로드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시고 올바른 예매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협조 부탁 드립니다.

부정 예매로 추정 되는 내역은 적절한 소명 절차를 거친 후 일괄 취소될 예정입니다. 또한 적발된 해당 아이디는 불법 거래 재발방지를 위하여 이후 공연 예매가 불가하도록 조치 후 법적 대응 할 예정입니다.

 

티켓 불법 거래 피해 사례

 

사례1) 거침없는 신상공개 형

예매 후 공연 관람 하루 전까지 취소가 가능한 점을 노려, 양도 후 예매 건 취소.

사례2) 남의 것도 내 것처럼, 없으면 만드는 형

타인의 예매내역을 자신의 예매인 것처럼 도용하거나 예매 내역서를 위조하는 경우.

예매자가 올려놓은 사진을 카피하여 본인이 예매자 인 것처럼 허위거래를 시도.

개인 SNS나 블로그를 통해 불법직거래.

예매 내역서 상 예매 번호 및 예매자 정보를 포토샵으로 수정하여 판매.

사례3) 군중심리를 이용한 문어발 형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티켓 가격을 정가보다 높게 책정하여 판매하더라도 수요자가 많은 것을 노림.

거래 시 예매내역이나 예매좌석을 표시하여 알려주고 선입금을 유도함. 같은 예매내역을 문어발식으로 여러 사람에게 중복 판매.

사례4) 티켓오픈 때 구매한 좌석 양도합니다 형

무통장 결제로 티켓 구매 후 ‘티켓오픈 때 힘들게 예약한 것인데’, ‘친구 좌석 대신 예매했는데 관람하지 못할 것 같다’ 등의 내용으로 거래 시도.

무통장 결제의 경우 기간 내에 부여 받은 계좌번호로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되는 것을 이용하여 양도 후 해당 예매 건에 대한 티켓대금을 지급 하지 않아 자동 취소

 

 

* 자주하는 질문

1. 공연이 매진된 이후 좌석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기존 예매자의 취소나 미결제 시, 2사 사이트에 실시간으로 예매 가능한 좌석이 생성됩니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예매대기 시스템이 없고, 인터파크는 예매대기 시스템 기능이 있습니다.)

현장판매는 인터넷 예매 잔여좌석에 한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2. 티켓 수령 시 신분증을 꼭 확인해야 하는지?

 

많은 관심이 집중된 공연의 경우 공식 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중고나라나 개인 블로그 등 불법적인 경로로 티켓을 거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불법거래로 인한 사기 피해를 예방하고자 부득이하게 본 공연은 본인만 티켓 수령이 가능하도록 운영될 예정이오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티켓을 양도 받으신 경우 예매자(양도자)의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앞자리, 사진, 성함 확인)과 예매 내역서, 예매자 정보(예매자명, 연락처) 확인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하오니 공연 당일 증빙서류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3. 티켓 구매 시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터넷 및 모바일 예매 시 해당되는 할인을 직접 선택하여 결제 가능하며, 행복플러스카드 및 유공자 등에 따라 적용되는 매수가 다르오니 상세페이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수령 시 증빙 카드를 제시해야 하며, 미 지참 시 차액을 지불하시고 입장하셔야 합니다.


4. 티켓 구매 시 회원 및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을 선택하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예매자가 직접 선택하는 부분으로 예매완료된 상태에서 할인 및 결제 방식의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해당 예매 건 취소 후 재예매 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좌석이 2사의 사이트에(안산문화예술의전당, 인터파크) 오픈 되어 다른 분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 바랍니다.

 

5. 전화예매도 가능한가요?

 

전화예매도 가능합니다만, 예매 및 문의 폭주로 인해 연결 시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정보 확인 및 절차에 따른 예매진행이 필요하므로 평균적으로 인터넷, 웹 예매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일반 예매자와 동일한 웹 환경에서 전화예매가 진행됩니다. 상대적으로 인터넷, 웹 예매보다 좌석확보까지 소요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티켓을 구매 했는데 선물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티켓 구매 시 장애인/국가유공자/행복플러스카드 할인을 받으셨을 경우 양도는 불가 하며, 공연 당일 티켓 수령자가 장애인/국가유공자/행복플러스 카드 소지자가 아니거나 증빙서류 미지참 시에는 티켓 수령 시 차액을 지불하셔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티켓을 양도 받으신 경우 예매자(양도자)의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앞자리, 사진, 성함 확인)과 예매 내역서, 예매자 정보(예매자명, 연락처) 확인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하오니 증빙서류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불법 거래에 의해 양도된 티켓과 관련한 불이익에 대해서 안산문화재단에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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