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다양한 안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소식을 접해보세요

더 다양한 소식을 원하신다면

공고사항

공고

[공고]ASAC제작뮤지컬 <코스프레 파파> 오디션 공고

  • 작성일2018-08-31
  • 작성자공연기획부
  • 조회수5521

안산문화재단 2018-91호

 

뮤지컬<코스프레 파파> 오디션 공고

 

(재)안산문화재단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2018.11.27~12.1)에서 공연 예정인 뮤지컬<코스프레 파파> 공연에 함께 할 배우를 모집합니다.

 

안산문화재단은 뮤지컬<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비롯하여 뮤지컬<더 넥스트 페이지>, 음악극<에릭사티>, 연극<엄마의 이력서>, <염전 이야기> 등 자체 제작한 컨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나왔습니다.

 

뮤지컬<코스프레 파파>는 2016년 서울예술대학 학사과정 창작뮤지컬로 시작하여, 2017년 ‘4월 연극제’를 통해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에서 공연된 바 있습니다. ‘코스튬 플레이’ 이라는 독특한 문화에 어우러진 발랄하면서도 감동이 있는 이야기와 따듯한 음악이 어우러진 뮤지컬로, 안산문화재단의 향후 가능성 있는 컨텐츠로 개발되어, 관객들을 만나고자 합니다. 새로운 창작 뮤지컬의 탄생에 함께 할 배우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가. 공연개요

1) 공 연 명: 뮤지컬<코스프레 파파>

작_변효진, 작곡_박지영, 연출_장병욱, 음악감독_정상우

2) 공연기간: 2018년 11월 27일(화) - 12월 1일(토) / 5일 6회 예정

3) 공연장소: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

4) 연습기간/장소: 2018년 10월 1일부터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연습실(예정)

5) 시놉시스

골드프라자 붕괴 사고로 아들을 잃은 백홍은 아들의 방에서 여장 코스튬 플레이 도구와 옷을 발견한다. 코스프레 팀원들을 만나 얼떨결에 아들의 닉네님 ‘동동이’로 코스어 활동을 하면서, 몰랐던 아들의 모습과 아들이 좋아했던 취미에 관심을 갖게 된다.

아내인 동지는 단식 투쟁하다가 쓰러지고 딸인 은수는 남은 가족을 위해 동수를 잊고 싶어 하지만 매일 밤 꿈에 나오는 동수 때문에 죄책감을 갖고 괴로워한다. 백홍은 아들의 흔적을 따라가면서 잊고 있던 사랑과 열정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수상함을 느낀 릿카짱에 의해 코스어 ‘동동이’가 아니라는 것이 팀에게 알려지고, 오과장의 뒷조사와 기자들에 의해 백홍의 코스프레 모습이 세상에 알려지게 되는데...

 

나. 오디션 선발 배역

1) 강백홍: 45세,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다!’

쇳밥 먹는 노동자답게 거칠지만 위트 있는 삶이 모토였던 가정적인 아저씨. 세상일보다 자신과 가족의 안위, 돈 버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아들의 죽음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이겨내려고 노력한다.

 

2) 임동지: 46세, ‘김새게 하지 마. 당신이 뭐라고 하던 난 할 거니까.’

강백홍의 아내. 운동권 출신의 대학 나온 여자. 똑똑하고 정의롭다. 투쟁을 위해 삭발을 하고 단식을 하지만 속은 여리다. 사고 해결에 관심 없는 백홍을 못마땅하게 생각한다.

3) 루시드 엘폰테테 더 리즈: 24세, ‘그냥 평범하게 리즈라고 불러주세요.’

만화, 게임, 판타지소설을 모두 섭렵한 오타쿠. 중학생 때부터 코스프레를 하다가 의상학과로 진학했다. 자신의 작업실을 아지트로 두고 코스프레 팀 체유라를 결성했다. 이해심 많은 서포터 느낌의 리더.

 

4) 데카르트: 19세, ‘나는 코스한다능. 고로 나는 존재한다능.’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오타쿠. 차가운 도시 오타쿠지만 <러브라이브>의 니코에게는 한없이 따뜻한 남자. 친구들 사이에서 소외당하자,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하다가 코스프레를 하게 됐다.

 

5) 릿카짱: 16세, ‘명령하지 마라. 이 이상 다가오면 베.어.버.린.다.’

심각한 중 2병 소녀.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라는 애니메이션의 타카나시 릿카가 우상이다. 온라인에서 만난 백홍의 아들 ‘동동이’님을 짝사랑 한다.

 

다. 오디션 접수

1) 접수기간: 2018년 9월 1일(토) - 2018년 9월 11일(화) 18시 까지

2) 응시대상: 오디션, 연습, 공연 등 전 일정에 참여 가능한 배우

*모든 일정은 안산에서 이루어집니다.

3) 신청방법: 첨부된 지원서 양식 작성 후 이메일 접수 asac3@naver.com

 

[지원서 작성시 유의사항]

* 전체 공지문을 자세히 읽으신 후 지원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 서식의 모든 사항(기본정보, 주요작품, 신장, 자기소개서 외)을 반드시 작성 바랍니다.

* 사진 등록은 필수 사항이며,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신/전신사진으로 제출해 주십시오.

* 이메일 접수가 제대로 이루어진 경우 이틀 이내(근무일 기준)에 확인 메일 또는 문자를 보내드리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오디션 일정

1) 1차 서류심사

- 합격자 발표: 2018년 9월 12일(수) 예정

- 합격자 개별 연락(문자, 메일) 및 홈페이지 공지

2) 2차 실연심사

- 일시: 2018년 9월 14일(금) 13:00~18:00

- 장소: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연습실

- 대상: 1차 서류심사 합격자(합격자에 한해 별도 통지 예정)

- 실연심사 내용:

① 지정연기: 1차 서류합격자에 한해, 지정대사 전달 예정

② 자 유 곡: 뮤지컬 곡 중 자유곡(팝, 락 장르 위주)

③ 지 정 곡: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악보 전달

* 1차 합격자는 위 실연심사 내용 ①, ②, ③를 모두 준비하셔야 합니다.

3) 최종합격자 발표

- 일시: 2018년 9월 18일(화) / 예정

 

5. 기타

- 지원 서식 중 일부를 작성하지 않을 경우 감점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2차 실연오디션 이후, 일부 지원자를 대상으로 추가 오디션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서류접수마감 당일은 지원자가 많아 접수가 원활하지 않사오니 시간적 여유를 두고 서류 접수 부탁 드립니다.

 

6. 오디션 문의

- 오디션에 관한 문의는 이메일로 받고 있습니다. (asac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