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19-128호
2020년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1분기 수시대관 공고 안내
안산문화예술의전당 2020년도 1월~12월 기간에 한하여 대관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19. 12. 23.
(재)안산문화재단 이사장
1. 공연장 시설현황
구분 |
해돋이극장 |
달맞이극장 |
별무리극장 |
비고 |
규모 |
1,368석 |
684석 |
140석 |
휠체어석 포함
사석, OP석 제외 |
2. 추진일정
- 가. 공 고: 2019.12.24(화)
- 나. 접수기간: 2019.12.24(화) ~ 2019.12.29(일)까지 [6일간]
- 다. 대관가능기간: 2020.01.07(화) ~ 2020.12.30(수)
- 라. 대관심사: 2020.01.03(금) 예정
- 마. 결과발표: 2020.01.06(월)부터 순차적 발표 ※이메일 통보
3. 대관신청 유의사항
- 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회원에 대한 할인율 준수
- 나. 티켓판매대행사 지정: (주)인터파크 INT
- 다. 초대권발행제한: 유료공연 시 발행하는 초대권은 반드시 좌석번호가 지정된 전산티켓으로 하여야 합니다.
- 라. 유보석지정: 전당은 공연장의 원활한 운영 및 진행을 위해 일부좌석을 공연장 유보석으로 사용합니다.
- 해돋이극장: 1층 8석(B열 64~67, H열 33~36), 2층 4석(C열 15~18)
- 달맞이극장: 1층 6석(A열 55~58, E열 47~48)
- 별무리극장: 1층 2석(C열 25,26)
- 마. 사석현황: 티켓발행 시 사적지정 좌석은 판매되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 해돋이극장: 3층 138석(A열 1~38번, 52~62번, 75~80번, B, C, D열 1~9번, E열 1~32번, 39~50번, 65~70번, 75~80번)
- 해돋이극장 어린이공연: 2층 99석(A,E열 1~36번, B,C,D열 1~9번), 3층 전좌석
- 달맞이극장: 2층 28석(A열 1~3, 10~12, 13~16, 28~34번, C열 18~25, 40~42번)
- 바. 무대안전관리
- 공연자(공연진행 관련 스태프, 작업자, 출연자)는 무대작업 전 공연장 안전교육을 받아야 무대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안전교육(공연장안전지원센터의 사이버 아카데미)교육 수료 후 수료증 제출 및 5분 이상 현장교육(https://safety.kbrainc.com)
2) 대관시간 중 별도의 안전교육(1시간)
3) 위의 1),2)에도 불구하고 다음 사항의 출연자가 있을 시 안전한 공연장 관리를 위하여 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안전관리자로 배치하여야 합니다.
① 만7세 이하: 출연자 5명마다 1명
② 만12세 이하: 출연자 10명마다 1명
③ 만18세 이하: 출연자 20명마다 1명
- 무대안전관리자 배치인력은 [공연계획서-공연 출연자 명단]에 기입해 주세요.
- 사. 공연장르 선택
- 순수예술: 클래식음악, 국악, 재즈, 연극, 무용, 발레, 오페라
ㆍ클래식음악: 오페라를 제외한 클래식음악 전체(기악, 성악)
ㆍ국악: 성악국악(판소리, 민요, 가곡, 가사, 시조, 잡가 등) 국악기악(국악관현악, 국악실내악, 국악타악 등)을 모두 포함
ㆍ연극: 뮤지컬을 제외한 연극, 아동극, 마당극, 인형극, 마임 등 극장르는 모두 포함
- 뮤지컬: 어린이뮤지컬 포함
- 대중공연: 대중음악, 엔터테인먼트공연 등
- 복합공연: 순수예술공연+대중공연, 발표회 등
- 기타공연: 토크쇼 + 복합공연, 행사성 목적이 포함된 공연 등
- 아. 공연장별 대관 가능 장르
구분 |
해돋이극장 |
달맞이극장 |
별무리극장 |
장르구분 |
순수예술, 뮤지컬, 대중공연, 복합공연, 기타공연 |
순수예술, 뮤지컬, 대중공연, 복합공연 |
순수예술, 뮤지컬, 대중공연, 복합공연, 기타공연 |
- 달맞이극장: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운영방침에 따라 달맞이극장은 지역예술인들의 전문 공연장으로 운영하고자 하며, 최적의 공연조건을 유지하기 위해 기타공연을 최소화 합니다.
4. 대관신청 시 제출서류(규격 : A4 세로보기 편집)
- 가. 공연장 사용 신청서[다운로드 필수]
- 나. 공연계획서[다운로드 필수]
- 다.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 라. 공연경력사항(기획사 최근 공연경력 등)
- 마. 공연작품 소개자료(연출자, 출연자, 프로그램, 공연내용 등)
※ 가, 나 양식은 전당 소정 양식(홈페이지 대관서식 다운)
※ 서류는 A4 용지 세로보기 편집이 가능하도록 한글파일(hwp)로 편집해서 제출
※ 제출서류는 전체 10페이지 분량이 넘지 않도록 분량을 조절하여 제출
※ A4 용지 세로보기 편집이 되어있지 않은 자료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5. 대관결정 및 승인
- 1 대관서류 접수(E-Mail)
- 2 대관심의(01.03예정)
- 3 대관승인결정
- 4 대관승인 및 불가 통보
- 5 대관료 납부
- 6 공연진행
- 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대관심의위원회에서 결정
- 나. 승인 허가된 공연에 대해 이메일 통보 및 계약체결
- 다. 심의 후 허가 결정된 대관자는 대관승인서에 의거 기한 내 사용료납부
- 라. 납부기한까지 미납 시 대관취소
- ※ 대관 취소자들은 다음 대관심의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신중히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6. 대관문의 및 접수
- 가. 신 청 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www.ansanart.com)
- 나. 접수방법 - E-Mail접수: 4814026@gmail.com
- 다. 문 의: 031-481-4026
7. 기타
기타 공고내용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및 대관규정과 대관규칙이 정하는 바에 의함.
대관가능일정
※기획공연 및 주52시간 근무제로 인해 대관가능일정 변경될 수 있으며, 승인이 되어도 일정조율 할 수 있음.
※미공고날짜로 신청 시 대관 불가 판정이니 접수날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노란색 표시부분 대관 불가
해돋이극장
달맞이극장
별무리극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