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다양한 안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소식을 접해보세요

더 다양한 소식을 원하신다면

고객의소리

기타문의

오늘 아침음악살롱 관람 후 상당히 불편하여 글 씁니다.

  • 작성일2023-03-29
  • 작성자염재성
  • 조회수292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아침음악살롱 매번 관람하러 오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조금 늦어서 11시 정각 공연 종 칠때 도착했습니다. 바로 연주가 시작되지 않고 연주자님의 인사말이 몇분 가량 이어졌는데 그 시간동안 충분히 착석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제 자리는 다른 관객들이 비켜줄 필요도 없이 바로 가서 앉을 수 있는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제 좌석으로 갈 수 없고 무조건 맨 뒤 우측 구석 남는 자리에만 앉을 수 있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연주 중이 아닌 인사말 중인데 정해진 자리에 가서 앉도록 안내해주셔야 하는 것 아닌가요? 작년부터 아침음악살롱을 빠짐없이 오면서 인사말 중이거나, 연주 후 토크하실 때 직원들이 늦은 관객들 본인 좌석까지 이동하도록 안내하는것을 매번 봤었습니다. 인사말 중에 착석이 가능했지만 그게 어려웠다면 첫곡이 끝난 이후 토크하실 때라도 제 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해주셨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오래전부터 맨 앞 좋은자리 예약하여 기대하고 있던 공연을 맨 뒤 가장 안좋은 자리에서 관람하게 되니 상당히 불쾌하여 공연에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늦은 것이 원인이긴 하지만, 이후 입장 안내가 작년 공연과 다르게 크게 잘못된 것 같아 이렇게 글 씁니다. 오늘 직원의 대처가 맞는 것이고 앞으로도 항상 늦은 입장은 이런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인가요?

고객님의 의견을 확인하여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안산문화재단

2023-03-29 16:59:39.0

안녕하세요, 안산문화재단 입니다. 먼저 저희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 방문하여 공연을 관람해 주시고, 귀한 시간 내어 의견을 남겨주신 것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오늘 관람하신 '피아니스트 송영민과 떠나는 신나는 세계 음악여행'의 공연은 별무리극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별무리극장은 극장 객석 특성상 원활한 공연 진행 및 타 관객들의 공연 관람을 위하여 지연 입장 시 맨 뒤 스텝석으로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별무리극장에서 진행되는 대부분의 공연이 그러하듯 오늘 관람하신 공연 역시 공연 시작을 알리는 본종이 울리고 공연이 시작된 후 지연 입장을 하신 관람객분들에 한해서 뒤쪽 스텝석으로 지연 입장을 도와드렸습니다. 고객님을 안내해 드린 극장 객석 안내원은 공연 진행에 맞게 지연 입장을 도와드렸으나, 이 부분에 대하여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대단히 죄송합니다.


고객님의 이러한 귀한 의견을 귀담아들어 공연기획팀과 앞으로의 공연 진행 내용을 조율해 본 결과 공연 시작 후 연주자의 첫 멘트 시에 한하여 본인 좌석으로 착석하실 수 있도록 변경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화창한 봄날 기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안산예술의전당에 방문하셨을 고객님께서 불편한 마음으로 돌아가신 부분에 대하여 깊은 죄송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예정되어 있는 아침음악살롱 공연에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