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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을 보고 기분이 상당히 불쾌한건 처음이네요.

  • 작성일2016-11-26
  • 작성자이지영
  • 조회수862
안녕하세요 11월24일목요일 7시30분에 안산시립국악단의 공연을 관람하고 온 관객입니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공연을 보고 싶었지만, 그날 안내해주셨던 분들에 대해서 굉장한 불쾌감을 느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닌 같이 간 일행들 모두 느꼈기에 이렇게 글을 남기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1. 저희는 공연이 시작한 후 5분 뒤쯤에 공연장에 도착했습니다. 한 곡이 끝나고 입장이 가능한 점을 알기에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 후 첫 곡이 끝날 때가 되자 입장을 위해 줄을 섰습니다. 그런데 공연장 들어가기 전 '다음부터는 공연시간에 맞춰 좀 일찍 일찍 와주세요'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 사정이 있지않은가요? 웃으면서 말해도 기분이 좋을까 말까한데 무표정인 채로 저런 말씀을 하시는데 원래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안내 교육가이드에 늦은 관객들에게 일찍 다니라고 교육을 시키시는지요? 다른 공연장도 많이 다녀보았지만 이런 말을 듣는건 처음이었습니다. 2. 공연장 안에 들어간 후 자리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입장 전부터 그렇게 일행이 몇명이냐고 일행끼리 있어달라고를 강조하시기에 당연히 자리를 같은 곳으로 안내해주시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5명인데 4명자리로 안내해주시더라고요? 그럼 굳이 밖에서부터 왜 자꾸 일행을 강조하셨는지 궁금하네요. 3. 공연장 안에서 핸드폰 사용하는거 당연히 안되는거 압니다. 사회자 분이 나와서 멘트를 하고 계셨고 일행은 핸드폰을 끄려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핸드폰 사용을 자제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종이를 들고와서는 옆에서 흔들고 계시더군요. 핸드폰 사용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었던거라면 이해를 하지만, 그렇지않았는데 충분히 보시고 주의를 주셔야할 것 같습니다. 4. 공연이 끝나고 앵콜곡이 있었습니다. 일행 중 한명은 화장실이 급해 나가려했습니다. 하지만, 바깥문에서 무작정 막고계시더군요? 네 압니다. 로비의 빛이 들어가면 공연에 방해가 되기에 중간문이 닫히면 문을 열려는거 그렇다면 중간문에 서계시면서 관리를 하셔야지요 뒤에 어르신들계신데 인상은 확 찌푸리며 '할머니 나오시라고요' 이렇게 말씀하시고는 그래도 어른신들이 단체로 나오려하니 그때 중간문쪽으로가서 할머니가 나오시려는데 문을 팍 닫아버리더군요? 어르신이 나오시는데 문을 확 닫아버리는것도 인상이 찌푸려지더군요. 그러면 애초에 중간문에 서계셔서 관리를 하셔야지요. 나가려고 계속 깜깜한 암흑 속에 갇혀 기다리는 사람들은 어이가 없더군요. 밖에서는 무작정 힘으로 문을 닫고계시고요. 관리가 많이 필요해보입니다. 5. 저렇게 나와서는 저희가 '아 왜이래 여기' 이러면서 짜증나는 티를 냈습니다. 그러자 거기 안내해주시는 분 중에 한명이 저희 이야기를 하더군요? 제가 잘못들은 걸 수도 있지만 상대방이 그렇게 느꼈다면 맞는거 아닐까요? 그분들도 힘드시기에 뒤에서 관객의 이야기를 할 수는 있지만 관객이 다 빠져나가고 나중에 하셔야지요. 6. 또한 핸드폰 충전을 맡겼습니다. 하지만 충전이 하나도 되어있지않더군요. 그래서 충전이 안됐다그러니까 충전기가 부족해서 그러셨더군요. 그럼 적어놓은 다른 핸드폰 번호로 연락을 주셨어야죠 하니까 여기 있던 직원이 실수했나보네요 이러시더군요. 그래도 서비스업 하시는 분이라면 죄송하다는 말이 먼저 아닌가요..? 앞에서 이미 기분이 너무 좋지 않았기에 이 또한 너무 어이가 없더라고요 공연을 보고 나오면 기분이 좋아야 할 판국에 도리어 기분이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설문조사에만 신경쓰실게 아니라 실질적인 서비스에 신경을 쓰셔야하지요. 이렇게 안내한다면 아무리 좋은 공연이라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으로 공연을 보러갈 사람이 있을까요? 그 날 공연 안내를 해주셨던 분들에 대한 교육을 다시 한 번 확인하셔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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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문화재단

2016-11-29 11:03:18.0
안녕하세요 고객님. 우선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우리 공연장은 공연장 관람예절에 익숙치않은 고객님이 계실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안내를 항상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로비 서비스를 드리고 있는데, 해당 공연일 미숙한 서비스와 안내로 불쾌함을 느끼신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공연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는 지연입장 자체가 소음이 발생하며, 바깥쪽 빛이 들어오면 무대 위 연주자에게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님께 충분한 안내와 빠른 대처가 미흡했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안내원 교육과 피드백을 통해 더 세심한 배려와 서비스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