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다양한 안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소식을 접해보세요

더 다양한 소식을 원하신다면

공지사항

경기도 음악극 워크숍, 2006

뮤지컬 스타를 꿈꾸세요?
재능만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전문 교육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가지고 지금 도전하세요.
Acting Is Believing Do You Know That? (본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며, 통역이 함께 합니다.)

* 워크샵 참가자는 극장에서 기획하는 공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모집요강
· 접수기간 : 2006년 1월 23일(월) ~ 2월 17일(금)
· 대 상 : 대학생까지(혼성프로그램)
· 접수방법 : 안산 http://ansanca.iansan.net
....................신청시 다운로드(신청서) 후 이메일 접수(팩스접수 가능)
· e-mail : toyahn@iansan.net
· 모집인원 : 선착순 30명
· 일시 : 2006년 2월 25일(토) ~ 28일(화)
· 교육시간 : 매일 09:00 - 21:00
· 주최 :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경기문화재단, 의정부예술의전당

■ 교육방식 : 합숙하며 훈련
· 수 강 료 : 250,000원(숙식비 및 수강료)
· 등록마감 : 2006.2.17(금)
· 문 의 :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공연기획팀
............윤세미(TEL. 031-481 -3833, FAX 031-481-3821)

■ 교육방식
· 에딘버러페스티발 교사3명(연출자, 음악감독, 무용감독) 의 전문훈련 프로그램
· 4일간 40시간(1일10시간×4일)
· 합숙을 하며 집중훈련
· 영어 강의와 전문가의 통역으로 이루어짐
· 한국인 공동교사(읽기, 말하기, 극작/구성)참가

<프리젠테이션>
프리젠테이션은 이 워크숍의 꽃이라 할 수 있다.
4일간의 Intensive Training을 통하여 갈고 닦은 기량을 30분내외의 워크숍 작품에 담아 가족과 친지 앞에 선보인다

발표회 : 2006년 2월 28일(화) 19:00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

■ 집단창작
...청소년들이 토의를 거쳐 워크숍 주제를 선택하고, 자신들의 아이디어로 구성하는 집단 창작 작업이다.
...참가자는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상황설정, 동작과 대사, 연출, 작곡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수렴하여 작품을 완성시킨다.

■ 교육내용
(가) 새로운, 자신만의 음악극 꾸미기
(나) 청소년들 자신이 가사와 대사 쓰기
(다) 청소년들 자신이 창조적인 아이디어 내놓기
(라) 전문적인 음악/신체의 준비 훈련 과정
(마) 노래하기, 춤추기, 연극과 음악극의 기술 익히기
(바) 화음과 불협화음, 창법의 전문적 훈련
(사) 최종일, 부모, 친구, 손님들 앞에서 새로 만든 음악극 한편 발표

■ 강사진
1. Stephen Jameson (연출)
LAMDA(London Academy for Music & Dramatic Arts)에서 연기를 修學. 10년 간 배우 경력이 있으며 지난 10년 간은 연출과 극작을 해 왔다. 아울러 LAMDA와 Central에서 연기와 즉흥 표현 등을 가르치고 있다.

2. Gary Peacock (음악감독)
버밍대에서 음악-연극과를 졸업하고 Royal College of Music, London College of Music에서도 수학. Victoria Music Hall, Royal National Theatre, BBC, West London Opera 등에서 반주, 편 곡, 지휘자로 활약하였으며, 최근에는 LAMDA에서 연주, 교육, 지휘를 담당.

3. Vincent Manna (안무가)
LAMDA와 Rambert Dance School에서 수업. 연기자로서 뿐 아니고 무대검술(Stage Combat)과 발레, 현대무용, 탭, Flamenco, Jazz & Salsa에 이르는 폭넓은 춤 세계에 통달하고 있다.

워크숍 시간계획

구분
09:00-12:30 13:30-18:30 19:30-21:00
제1일
1. 작업 소개/ 목표 설정
2. 강사 소개
3. 처음으로 친구 사귀기,
...같이 노래하기
4. Brainstorming(1)
1. 몸 풀기
2. 춤의 탐험
3. 이야기 여행 풀어가기
4. 같이 노래하기,
..노래실력 알기
1. Brainstorming(2)
2. 첫 곡 노랫말 쓰기
3. 음악스타일 고안하기
제2일
1. 몸 풀기와 목 풀기
2. 첫 곡에 대한 장치,
.. 무대형식에 대한 토론
3. 첫 곡 확정, 연습돌입
4. 첫 부분 런 스루
1. 몸풀기와 게임하기
2. 둘째 부분 고안하기
3. 둘째 곡 노랫말 쓰기
4. 둘째 곡 작곡하기
1. 둘째 부분 극적 구조
....만들기
2. 둘째 곡 손질하기
3. 둘째 부분 동작/안무
4. 제1,2 부분 끊지 않고
연습하기
제3일
1. 몸 풀기와 목 풀기
2. 세 번째부분 고안하기
3. 세 번째곡 노랫말쓰기
4. 세 번째 곡 구성, 작곡
1. 제3부분의 극적 구성
2. 세 번째 곡 손질하기
3. 세 번째 곡 안무
4. 게임 그리고
...Brainstorming
1. 런 스루
2. 지적사항 보완
3. 런 스루

제4일
1. 전체 손질과 안무
2. 전체 런 스루
1. 전체 런 스루(2회)
2. Dress Rehearsal
...(마지막 연습)
1. 공연
2. 수료식 및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