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다양한 안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소식을 접해보세요

더 다양한 소식을 원하신다면

공지사항

2006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워크샵 참가자 모집
Ansan I"Bursking Workshop for performance, 2006

□ 개 요
....○ 행 사 명 : 2006 안산 국제거리극축제 워크샵 <안산국제거리극학교>
....○ 행사일시 : 2006. 5. 2(화) ~ 5. 5(금)
....○ 장 소 : 안산문화예술 의전당 연습실, 별무리극장
....○ 교육대상 : 예술인, 관련학과 전공자, 거리극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 .... .... .... .... (만20세 이상)
....○ 교육인원 : 30명(10명 씩 3그룹 편성)
....○ 참 가 비 : 무료(식사 는 개별부담)
....○ 참가방법 : 참가신청 서 다운로드 후 작성, 이메일 또는 팩스 신청 [신청서 다운로드하기]
.... .... .... .... .... (wangwoori@gmail.com / 팩스 :031-481-3821)
.... .... .... .... .... 담당 : 왕우리 문의 : 031-481-3823
....○ 신청기간 : 2006년 4 월 21일(금) ~ 4월 27일(목)
....○ 교육방식 : 거리극 강 사(공연자)의 전문 집중훈련프로그램
....* 전문가의 통역으로 이 루어짐
....○ 프로그램 : 강 연 - 우리 시대의 거리극 (강사 하시모토 다케오)
.... .... .... .... .... 워크숍 - 거리극의 아이디어 개발과 개인기 신체훈련, 거리극 만들기
.... .... .... .... .... 발표회 - 작품발표, 현장체험
....○ 주 최 : 경기문화재 단,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구분

09:30 - 12:00

14:00 - 17:00

18:30 - 21:00

제1일
5월2일
1. 참가자 등록
2. 입교식
3. 거리극 현장체험Ⅰ
1. 과제Ⅰ : 개인기(마임) 준비
2. 강연 : 우리시대 거리극
(하시모도 일본히타치축제총감독)
1. 몸풀기와 게임하기
2. 과제Ⅰ 발표
3. 토론 및 평가
제2일
5월3일
1. <거리극 아이템> 개발
2. 거리극 적용사례
1. <거리극 개인기> 신체훈련
2. 과제Ⅱ : 거리극 아이템 개발
....및 극 구상
1. <거리극 개인기> 신체훈련
2. 과제Ⅱ 발표
3. 지적사항 보완
제3일
5월4일
1. <관객과의 소통> 감성훈련
2. 과제Ⅲ : 거리극 개인기반영
1. 거리극 만들기
2. 연습하기
3. 거리극 손실하기 및 완성
1. 발표 리허설
2. 지적사항 보완
3. 연습하기
제4일
5월5일
1. 거리극 발표회
1. 거리극 현장체험Ⅱ 1. 평가 및 퇴교식

□ 프로그램 특징
....○ 프로그램의 교육 목표
.... ...퍼포먼스를 하고자 하는 많은 전공자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실연자에게 새로운 스킬을 가르쳐
... ... 개개인의 능력을 개발하며 손쉽게 거 리극 만들기 작업을 통해 다양한 작품과 경험을 나눌 수
.... ...있게 함
....○ 프로그램의 교육 특징
.... ...마임, 서커스, 아크로바틱 등의 개인기 훈 련을 통한 교육만이 아니라 거리극 구성, 관객에 대한
.... .. 즉흥표현 등을 통해 창의력 있는 배우 로서의 자질을 향상시켜 본 훈련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의
.... .. 능력을 키워줌.
....○ 교육내용
.... ....- 새로운, 자신만의 거리극 꾸미기(개발)
.... ....- 자신의 거리극 아이템 구상
.... ....- 자신이 창조적인 아이디어 내놓기
.... ....- 거리극에 필요한 음악/신체의 준비훈련
.... ....- 마임, 서커스, 아크로바틱, 매직 등 다 양한 전문기술 익히기
.... ....- 관객과 소통하는 즉흥표현력 기르기
.... ....- 자신만의 거리극 응용하여 만들기
.... ....- 거리극 발표하기
....○ 기본일정
.... ....- 강사 소 개
.... ....- 준비 단계
.... .... ..현장 거리극 체험을 통해 서 관객과의 즉흥표현력 탐색하기
.... ....- 거리극 연구(아이디어 작업)
.... .... .참여자끼 리 아이디어를 내고 토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주제에 구애받지 않 는 폭 넓은 논의
.... ....- 전문기술 익히기
.... ......정해진 극에서의 스토리 라인에 대한 의견 이나 동작, 기술에 대한 각자의
.... .... .아이디어 를 써보고 상황 설정에서 필요한 전문기술을 익히는 작업
.... ....- 공연 발표
.... ......교육생 자 신에 의해 새롭게 만들어진 작품을 마지막날 강사들 앞에서 공연하고
.... ..... 실제현장에서 관객들에게 자신의 거리극을 공연함으로 완성함

□ 강사소개
.... ....○ 하시모토(일본) : 거리극 강의..일본 히타찌 거리극 축제 총감독
.... ....○ 크리스티앙(프랑스) : 서커스.1인 광대서커스부터 거대한 공중그네 스턴트 까지 화려한
.... ........ ........ ........ ........ .. 극치를 보여주는 거리의 서커스의 달인
.... ....○ 로코 브라스카(아르헨티나) : 코믹거리 극..다양한 소재와 충격적인 아이디어 로 관객들에게
.... ........ ........ ........ ........ ........ .... 즐거움을 선사하는 거리코미디극의 대가
.... ....○ 미모자(프랑스) : 코믹매직(마임) 어린이를 위한 매직 코미디의 대표주자. 서커스 광대,
.... ........ ........ ........ ..... 매직 원 맨쇼 등 유럽 각국에서 인기가 매우 높음. 코믹 매직으로
.... ........ ........ ........ ..... 관객들에 게 즐거움을 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