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다양한 안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소식을 접해보세요

더 다양한 소식을 원하신다면

고객의소리

대관문의

보노마루대관을 마치고

  • 작성일2025-03-10
  • 작성자이혜숙
  • 조회수519

 보노마루 공연장에서 공연을 진행한 대관자의 일원입니다.이번 공연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불편 한 점이 발생하여 이에 대한 개선을 요청 드리고자 합니다

11.공연 관계자 2명의 현금이 분실되었습니다.분장실에 cctv가 없었고 전날 리허설 때  공연 때에는  외부인 출입을 철저히 통제한다며 물건(드레스)을 놓고 가도 된다고 하여 안심하고  믿었습니다.

2.스태프들의 과도한 제지로 공연 진행 방해

공연 준비 리허설 과정에도 우리측 도우미들이 스태프들에게 혼나고  무안 당하는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수시로 공연 주최측에 힘듬을 하소연 하였습니다.(조명. 음향 세팅시 간섭 이동 제한 등)

대관 계약 당시 안내 받은 규정과 실제 운영이 달랐으며 공연팀이 오히려 방해를 받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공연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여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문제들로  인해

매우 불편한 경험을 했습니다. 공연장 내부를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에게 친철한 안내가 아닌 

강압적인 위협과 지적은 많은 혼란을 야기 시키기에 충분 하였습니다.

향후공연장을 이용하는 다른 팀들도 같은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개선을 요청 드립니다.



고객님의 의견을 확인하여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안산문화재단

2025-03-12 14:42:03.0

안녕하세요, 소극장 보노마루 담당자입니다. 

먼저, 저희 공연장을 이용해 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연을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하셨을텐데, 극장 이용 중 불편함을 느끼시게 해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1. 분실 관련 사항

공연 관계자분들의 소중한 물품이 분실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여 공연팀께서 얼마나 속상하고 당황스러우셨을지 충분히 공감하며, 공연장 또한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저희 공연장에서는 대관단체의 공연장 사용 시 1층 로비 출입구를 잠가 두고 운영하며, 대관단체의 대관시간 종료 후 부터 다음날 출입 시간까지의 미사용 시간은 무인경비 시스템이 작동되고 있습니다. 또한 분장실은 공연단체의 탈의공간으로도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CCTV를 설치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내용의 전달 과정에서 오해가 비롯된 것 같아 유감을 표합니다. 결과적으로 공연팀께서 안심하고 물품을 보관하셨음에도 사고가 발생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이러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운영 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공연팀께서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공연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물품 보관과 관련한 안내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공연팀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공연 진행 과정에서의 제지 관련

공연 준비 및 리허설 과정에서 저희 스태프의 제지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 이 점에 대해 깊이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공연장은 모든 공연팀이 안전하게 공연을 준비하고 진행하실 수 있도록 운영 규정을 마련하고 있으며, 사전에 협의된 내용에 따라 공연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공유받지 못한 무대 및 장비 세팅 과정에서 일정 부분 제한을 둘 수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공연의 경우 보노마루 무대의 수용인원보다 많은 인원이 무대에 올랐기 때문에, 스탭회의 시 기존 무대의 수용인원보다 많은 인원이라는 점을 안내드렸으며, 이로인해 공연장 운영의 입장에서도 안전사고에 더욱 유의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공연장 운영방침 상 객석등이 꺼진 상태에서는 계단의 높은 단차로 인한 사고 위험 때문에 객석 계단으로의 통행을 제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공연장 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였으며, 보다 안전한 공연 진행을 위해 불가피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연팀께서 이러한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저희 운영 측의 설명과 소통이 충분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공연팀께서 더욱 편안한 환경에서 공연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는 보다 세심한 안내와 배려로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번에 지적해 주신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저희 공연장은 대관자분들께 더욱 친절하고 원활한 운영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것임을 진심으로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번 공연 진행 과정에서 불편을 겪게 해드린 점 깊이 사과드리며, 소중한 의견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보노마루 담당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