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유화
2013-08-22 (목) ~ 2014-01-02 (목)180,000원
12
제한없음
없음
서양화강의실
080-481-4000
○유화studio
강사 : 공기평
-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 개인전 22회. 미국 공모전 3등상 수상
-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미술관 작품소장
수업목표 | 초급/중급 수강자는 혼자서도 창작이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교육의 목표이며, 고급 수강자는 일대일 교육을 통하여 공모전 수상을 위한 작품 준비를 돕는다. | |
수업내용 | 유화재료학 강의, 소묘∙스케치 방법론, 정물화의 구도∙배색 원리, 풍경화의 구도∙원근법∙채색의 원리, 인물화의 비례 잡는 법∙묘사의 원리, 명화 모사하기 등을 통하여 전반적인 미적 수준을 높이고 하반기의 ‘유화Ⅱ’시간을 좀 더 심화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 | |
회차 | 강의내용 | 준비물 |
1 | 개강, 오리엔테이션, 유화의 재료학 강의 | 유화재료, 필기구 |
2 | 소묘∙스케치의 원리 강의, 소묘 스케치 실습(1) -자연물(참외) | 켄트지, 연필, 참외 |
3 | 소묘∙스케치 실습(2) -인공물(벽돌) | 켄트지, 연필, 벽돌 |
4 | 소묘∙스케치 실습(3) -인공물과 자연물의 혼합(포도와 바구니) | 켄트지, 연필, 포도와 바구니 |
5 | 정물화의 구도∙배색 원리 강의, 유화 정물화실습(1) -꽃, 화병, 사과, 흰 천 |
유화재료, 꽃, 화병, 사과, 흰 천 |
6 | 정물화실습(2) -꽃, 화병, 사과, 흰 천 | 〃 |
7 | 정물화실습(3) -꽃, 화병, 사과, 흰 천 | 〃 |
8 | 정물화실습(4) -꽃, 화병, 사과, 흰 천 - 작품 완성 | 〃 |
9 | 인물화의 비례 잡는 법∙묘사의 원리, 자화상 그리기 실습 (1) | 유화재료, 반신 거울 |
10 | 자화상 그리기 실습 (2) | 〃 |
11 | 자화상 그리기 실습 (3) | 〃 |
12 | 자화상 그리기 실습 (4) - 작품 완성 | 〃 |
13 | 풍경화의 구도∙원근법∙채색의 원리 강의,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1) | 풍경 야외사생 |
14 |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2) | 〃 |
15 |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3) - 작품 완성 | 〃 |
16 | 명화 모사화(1)-인상파 화가 작품화집 중에서 각기 선택하여 그리기 | 유화재료,인상파 작품 |
17 | 명화 모사화(2)-작품완성 | 〃 |
18 | 하반기 총 수업 결과물로 크리틱 하기 -토론식 강평 | 〃 |
- 상기 강의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방문 및 전화접수 가능시간 : 평일 월요일~금요일(09시-18시) * 점심시간 : 12시-13시
※ 공휴일 및 재단사정으로 인한 휴강은 추후 보강 진행
○유화studio
강사 : 공기평
-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 개인전 22회. 미국 공모전 3등상 수상
-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미술관 작품소장
수업목표 | 초급/중급 수강자는 혼자서도 창작이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교육의 목표이며, 고급 수강자는 일대일 교육을 통하여 공모전 수상을 위한 작품 준비를 돕는다. | |
수업내용 | 유화재료학 강의, 소묘∙스케치 방법론, 정물화의 구도∙배색 원리, 풍경화의 구도∙원근법∙채색의 원리, 인물화의 비례 잡는 법∙묘사의 원리, 명화 모사하기 등을 통하여 전반적인 미적 수준을 높이고 하반기의 ‘유화Ⅱ’시간을 좀 더 심화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 | |
회차 | 강의내용 | 준비물 |
1 | 개강, 오리엔테이션, 유화의 재료학 강의 | 유화재료, 필기구 |
2 | 소묘∙스케치의 원리 강의, 소묘 스케치 실습(1) -자연물(참외) | 켄트지, 연필, 참외 |
3 | 소묘∙스케치 실습(2) -인공물(벽돌) | 켄트지, 연필, 벽돌 |
4 | 소묘∙스케치 실습(3) -인공물과 자연물의 혼합(포도와 바구니) | 켄트지, 연필, 포도와 바구니 |
5 | 정물화의 구도∙배색 원리 강의, 유화 정물화실습(1) -꽃, 화병, 사과, 흰 천 |
유화재료, 꽃, 화병, 사과, 흰 천 |
6 | 정물화실습(2) -꽃, 화병, 사과, 흰 천 | 〃 |
7 | 정물화실습(3) -꽃, 화병, 사과, 흰 천 | 〃 |
8 | 정물화실습(4) -꽃, 화병, 사과, 흰 천 - 작품 완성 | 〃 |
9 | 인물화의 비례 잡는 법∙묘사의 원리, 자화상 그리기 실습 (1) | 유화재료, 반신 거울 |
10 | 자화상 그리기 실습 (2) | 〃 |
11 | 자화상 그리기 실습 (3) | 〃 |
12 | 자화상 그리기 실습 (4) - 작품 완성 | 〃 |
13 | 풍경화의 구도∙원근법∙채색의 원리 강의,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1) | 풍경 야외사생 |
14 |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2) | 〃 |
15 |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3) - 작품 완성 | 〃 |
16 | 명화 모사화(1)-인상파 화가 작품화집 중에서 각기 선택하여 그리기 | 유화재료,인상파 작품 |
17 | 명화 모사화(2)-작품완성 | 〃 |
18 | 하반기 총 수업 결과물로 크리틱 하기 -토론식 강평 | 〃 |
- 상기 강의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방문 및 전화접수 가능시간 : 평일 월요일~금요일(09시-18시) * 점심시간 : 12시-13시
※ 공휴일 및 재단사정으로 인한 휴강은 추후 보강 진행
○유화studio
강사 : 공기평
-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 개인전 22회. 미국 공모전 3등상 수상
-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미술관 작품소장
수업목표 | 초급/중급 수강자는 혼자서도 창작이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교육의 목표이며, 고급 수강자는 일대일 교육을 통하여 공모전 수상을 위한 작품 준비를 돕는다. | |
수업내용 | 유화재료학 강의, 소묘∙스케치 방법론, 정물화의 구도∙배색 원리, 풍경화의 구도∙원근법∙채색의 원리, 인물화의 비례 잡는 법∙묘사의 원리, 명화 모사하기 등을 통하여 전반적인 미적 수준을 높이고 하반기의 ‘유화Ⅱ’시간을 좀 더 심화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 | |
회차 | 강의내용 | 준비물 |
1 | 개강, 오리엔테이션, 유화의 재료학 강의 | 유화재료, 필기구 |
2 | 소묘∙스케치의 원리 강의, 소묘 스케치 실습(1) -자연물(참외) | 켄트지, 연필, 참외 |
3 | 소묘∙스케치 실습(2) -인공물(벽돌) | 켄트지, 연필, 벽돌 |
4 | 소묘∙스케치 실습(3) -인공물과 자연물의 혼합(포도와 바구니) | 켄트지, 연필, 포도와 바구니 |
5 | 정물화의 구도∙배색 원리 강의, 유화 정물화실습(1) -꽃, 화병, 사과, 흰 천 |
유화재료, 꽃, 화병, 사과, 흰 천 |
6 | 정물화실습(2) -꽃, 화병, 사과, 흰 천 | 〃 |
7 | 정물화실습(3) -꽃, 화병, 사과, 흰 천 | 〃 |
8 | 정물화실습(4) -꽃, 화병, 사과, 흰 천 - 작품 완성 | 〃 |
9 | 인물화의 비례 잡는 법∙묘사의 원리, 자화상 그리기 실습 (1) | 유화재료, 반신 거울 |
10 | 자화상 그리기 실습 (2) | 〃 |
11 | 자화상 그리기 실습 (3) | 〃 |
12 | 자화상 그리기 실습 (4) - 작품 완성 | 〃 |
13 | 풍경화의 구도∙원근법∙채색의 원리 강의,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1) | 풍경 야외사생 |
14 |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2) | 〃 |
15 | 현장에서 실경 사생 실습(3) - 작품 완성 | 〃 |
16 | 명화 모사화(1)-인상파 화가 작품화집 중에서 각기 선택하여 그리기 | 유화재료,인상파 작품 |
17 | 명화 모사화(2)-작품완성 | 〃 |
18 | 하반기 총 수업 결과물로 크리틱 하기 -토론식 강평 | 〃 |
- 상기 강의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방문 및 전화접수 가능시간 : 평일 월요일~금요일(09시-18시) * 점심시간 : 12시-13시
※ 공휴일 및 재단사정으로 인한 휴강은 추후 보강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