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다양한 안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소식을 접해보세요

더 다양한 소식을 원하신다면

고객의소리

건의사항

관객이 피흘리며 관람하는 공연장... 이건 좀 아니지 않나요?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 작성일2013-08-26
  • 작성자손태성
  • 조회수700
2013년 8월 24일 오후 7시 뮤지컬 "그날들" 주말공연 관람을 위한 부부동행으로 공연장 방문. - 아내가 좌석 확인을 위해 관람석 내려가는중 계단에서 굴러 넘어져 심하게 타박상 및 찰과상을 입음 - 보조요원 구급약상자 제공으로 (끝) - 1부 종료후 휴식후 재입장하다가 같은 장소에서 본인이 또다시 미끄러져서 허벅지 및 허리부상 발생 (이 홈피는 사진첨부가 안되는군요.... ㅡ.ㅡ) 현황 및 문제점 1. 안전사고 발생시 최소한의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능숙하게 처리할 수 있는 안전요원 배치가 전혀 안됨 - 개관이래 최초 매진사례였다고 들떠 좋아하기만 할뿐, 그 많은 관객들이 운집하여 휴일이라 하여 정규직원들 은 아예 출근도 않고 알바직원 몇몇만 바쁘게 허둥대는 상황 2. 2층 관람석계단(3층도 마찬가지겠지만)의 경사 및 계단폭이 일정하지 않아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상재함. 3. 관람석 계단모서리에 논스립 시공이 되어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매우 잘 미끄러질 수있도록 유지관리되고 있는 상태임.(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부분) 개선 필요사항 1. 상시 안전요원 배치가 우선적으로 실시되어야 함. 2. 관람석 계단모서리에 전체적으로 논스립시공 처리를 다시 하여 또다시 이러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함. 주말을 이용하여 시간과 비용을 부담해가며 공연장을 찾은 관객이 공연장 시설물의 이해안되는 유지상태에 의해 봉변을 당하고 타인들에게도 불편을 끼치게 되는 이런 상황... 만일 임산부의 경우에는 어찌했을까 하는 아찔한 생각이 들며, 노약자의 경우에는 최소한, 골절 이상의 부상은 불을 보듯 뻔한것입니다. 2일이 지난 8월 26일 월요일 아침, 시설총괄팀의 담당직원으로부터 아래와 같은 전화를 받고서는 더더욱 어이가 없음을 피력해 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보험도 들어있고, 보험처리가 될거니까 그리알고 적의처리하라는... " 요청드리는 바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요약해 드립니다. 1. 금일로부터 1주일내인 다음주 월요일(9/2)까지 현황 및 개선방안에 기술된 바 와 같이 조치를 했는 지의 여부(사진대지 포함), 또는 미완료시 시정조치에 대 한 상세계획(예산, 일정, 시공개요 포함)을 당 홈페이지에 공지하시기 바랍니다. 2. 이와같이 요청을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미온적인 반응 또는 조치내용이 없을 경우에는 이 모든 내용(시청에 민원, 제안 등)을 포함하여 소비자보호원 뿐만 아니라 경기도지사님께 직접 서한을 보낼것이고, 그 이상인 청와대까지도 국민의 목소리를 알릴것이며, 각 부처의 관련 담당자의 직접적인 해명을 요청 할 예정입니다.

고객님의 의견을 확인하여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안산문화재단

2013-08-28 17:31:19.0
저희 공연장을 찾아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희 공연장에서 사고를 당하신것에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극장 공연중에는 공연안내원들이 게이트 및 객석에 배치되어 쾌적한 관람 및 좌석안내등 다양한 비상상황에 대처하기 위하여 근무하며,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관람하신 “그날들” 공연중에도 공연장 안내원 14명과 당 전당 직원이 공연장에 상주하여 공연관람에 편의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했으나, 고객님께서 구매하신 2층 객석 좌석으로 착석하시는 과정중에 미끄러져 넘어지신 사고에 대하여는 매우 송구하며,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추후, 강화된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님들의 안전한 관람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당시 미끄러져 넘어지셨을 때 공연안내원이 상처부위에 비상약품으로 조치를 해 드렸으나, 익숙치 않은 상황으로 초등조치의 미흡함이 있었음을 양지하며 고객님께서 넓은 아량으로 당 전당의 발전을 위해 조언을 아끼시지 않은바에 대해 깊은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고객님께서 의견주신바와 같이 해돋이극장 및 달맞이극장 2층 3층에 대해서는 논슬립(소요예산: 천만원, 일정:14일)을 2013년 9월말까지 설치할 예정이며, 이러한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자체적으로 위험요소를 제거하여 공연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